도입)
1. 그룹원 인사 후 오늘의 기분, 날씨에 대해 묻고 계절을 확인하다.
2. 날짜가 몇 년, 몇 월, 몇 일 인지 묻고 달력도안을 나누어 드린다.
3. 간단한 손운동으로 긴장을 푼다.
전개)
1. 도안을 제시 후 오늘의 작업에 대해 설명해 준다.
* 오늘은 2월 달력을 만들어 볼 것입니다.2월에는 어떤 행사들이 있을까요? 어떤 날이 생각나시나요?
2. 달력도안의 날짜를 기억하며 인지하면서 기입하도록 한다.
3. 완성된 달력의 맨 위에 2월을 기입하도록 한다..
마무리)
1. 작업 후 월, 요일, 날짜 확인 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.
2. 작업과정에 대해 순서대로 기억해보며 오늘 작업에 과정에 대해 어르신이 어느 정도 기억하는지 확인한다.
3. 마무리 인사를 한다.
1. 수를 순서대로 구분할 수 있도록 하고,
2. 계절에 따른 특징과 변화를 잘 인식하여 표현할 수 있도록 하고,
3. 진행자가 제시하는 작업과정에 집중하여 지시과제를 수행하며,
4. 과제지시를 적절히 판단하여 집행하는 능력을 증가시킨다.